2016/06

    캐논 DSLR 에러 05 (Err 05) 해결하기

    캐논 DSLR 에러 05 (Err 05) 해결하기

    내가 가진 캐논 70D에 웬일인지 플래쉬가 잘 열리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떴다. 캐논의 홈페이지에 보면 해결책이 다음과 같이 나와 있다. -전원 스위치를 으로 하여 전원을 다시 켭니다. -위의 지시 사항을 따랐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까운 캐논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1) 일시적으로 플래시 위에 뭔가가 막혀서 못 올라오는 경우가 아닌 이상 대부분 이상을 감지할 것이다. 조그맣게 틱! 틱! 소리가 나면서 모터가 작동하면서 플래쉬를 열려고 하는데, 뭔가에 막히는 느낌이다. 이때 쉬운 해결 방법은 캐논 서비스센터로 들고 가는 것이다. 어려운 방법은 나처럼 직접 분해해서 수리를 하는 것이다. 방법은 쉽다. 1. 나사를 풀고 기름을 WD40 같..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지메일로 전달하는 방법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지메일로 전달하는 방법

    애플에도 구글처럼 무료 메일 서비스가 있다. iCloud Mail 이 공식 명칭인 것 같긴 한데, 메일 주소는 ***@me.com 형식이라 좀 헷갈리긴 한다. 아니 더 정확히는 예전에 애플에서 운영하던 메일 주소 형태가 @me.com 인데 이걸 이제 icloud로 통합됐다. 자세한 이야기는 뒤에 다시 하겠다. iCloud는 말 그대로 파일을 올릴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 웹 오피스(페이지, 시트, 키노트) + 개인 메일 + 그 외 애플 제품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용도 등으로 사용 할 수 있는 곳이다. 적어도 애플의 의도는 그렇다. 그런데, 여태까지 iCloud를 클라우드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본 일이 없다. 늘 그렇듯 애플의 제품과 생태계 안에선 별다른 걱정과 셋팅이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

    프리미어, 파이널컷 프로 공부중

    프리미어, 파이널컷 프로 공부중

    요즘 프리미어와 파이널컷 프로를 동시에 배우고 있는데 몇가지 차이점이 있어서 기록해 둘까 한다.기본적인 이해는 조금 있지만 실제로 툴은 잘 못 다루는 초보자의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게다. 프리미어는 일단 글씨가 아주 많다. 상당히 정신이 없다. 자동차로 치면 에어콘 1,2,3,4,5 단이 따로 버튼으로 된 느낌? 그냥 다이얼 식으로 하면 깔끔할텐데 왜 이렇게 다 꺼내놨지 싶은 느낌. 근데, 또 달리 말하면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즈 하기가 좋다. 이건 뭐 프리미어 뿐만 아니라 어도비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그렇다. 나날이 커스터마이즈 하기가 좋아지고 있다. 문제는 초보자가 봤을 땐 일단 질리게 만든다는 거. ㅋㅋ 나같이 포토샵에 익숙한 사람들은 프리미어의 복잡한 메뉴 속에서도 어느 정도 짐작은 가능하리라 생각..

    MS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MS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일단 이름이 맘에 들어서 샀다. 뭔가 있어 보이지 않는가. 이름답게 디자인도 괜찮아 보였다. 애플의 매직 마우스와 그럭저럭 비슷하게 생긴 것 같으면서도 매트한 재질이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받은지 10분도 안돼서 뭐 그냥 첫 소감만 말해 볼까 한다. 1. 디자인은 좋다. 2. 얇다. 보다시피 얇다. 처음 애플 매직 마우스를 만졌을 때 들었던 낯선 느낌을 다시 한번 느꼈다. 보통 마우스처럼 계란 쥐듯이 잡는게 아니고 손을 그냥 펼쳐서 마우스에 척 올리고 하는 느낌으로 해야 된다. 3. 휠은 듣던대로 정말 뻑뻑하다. 딱 이 느낌에 터치휠이면 정말 완벽할 것 같다. 대신 휠 소음은 별로 없다. 3.1 버튼 소음도 상당히 작은 편이다. 4. 이런 그립감은 오래 사용하거나 정밀한 작업을 할 때 꽤 피곤하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