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 여는 방법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 여는 방법

    포토샵에서 파일을 여는 방법은 생각보다 꽤 많다. 1. 파일을 끌어서 포토샵에 끌어다 놓는다. (가장 쉬움) 2. 포토샵의 빈 공간에서 더블클릭을 한다. 3. File > Open 을 누르고 파일의 위치를 찾아서 연다. 4. Adobe Bride에서 파일을 골라서 더블클릭한다.

    2020년 5월 사진작가 프로젝트,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2020년 5월 사진작가 프로젝트,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올해는 미디어 교육 강사들에게 참 특별한 해로 기억되지 않을까? 뭐 누구에겐들 안 그렇겠는가마는.. 허허 이 강좌는 나름의 우여곡절이 있었으니.. 처음엔 온라인 강좌로 시작했다가, 코로나가 누그러들면서 오프라인 강좌로 전환되었다. 그 과정에서 불만을 표하는 사람도 있었고 아쉬움을 표하는 사람도 있었다. '아이가 있어서 (코로나가 불안하기 때문에) 외부 강의는 참석이 어려워요.' '온라인 강의라고 해서 (다른 지역에 살지만) 신청했는데, 오프라인 강의라면 갈 수가 없어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하면 안 되나요?' '대학생인데 학교도 개강되어서, 시간이 겹쳐서 못 가요.' 의외로 온라인 강의에 대해선 편하고 신선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하지만, 오프라인 강의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많은 수강생이 이탈함에 따라..

    프리미어 프로 드디어 HEVC 제대로 지원하나?

    프리미어 프로 드디어 HEVC 제대로 지원하나?

    최근에 프리미어 프로가 업데이트 되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눈에 띄었다. HEVC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 인코딩이 지원하다는 말에 혹시나 싶어서 아이폰으로 찍은 HEVC 코덱 영상을 프리미어로 돌려 보았다. 결과는 '제대로 돌아간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이게 예전에는 영상이 무한 루프되거나 툭툭 끊기고 해서 매우 짜증났는데, 이게 고쳐진 것이다. 어도비가 HEVC를 지원하겠다고 한지 꽤 긴 시간이 지났는데 이제야 해결이 된 것이다. 프리미어 프로 러쉬로 아이폰 HEVC를 열어 보면 잘 돌아가는 느낌이 있었는데 아마도, 그쪽에서 해결이 된 게 아닌가 싶다. 기쁜 마음으로 고효율성 비디오를 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