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lamy씨의 보다 나은 배경을 위한 노하우를 들어 보자. Photo by Peter Bellamy Photo by Peter Bellamy
단순하게 하라. 배경을 선택 할 때, 세가지 요소가 가장 까다롭다. 산만한 배경, 극심한 컨트라스트, 유난히 튀는 색상. 이러한 것들은 피사체로부터 시선을 빼앗아 버린다. 이런 곳 말고 심플한 곳을 찾아라. 선과 공간감이나 깊이가 있는 곳을 선택하라. 사진을 찍기 전에(특히 실내에서), 피사체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는 것이 아니라면 치워 버려라. "정리정돈을 해라." 라고 Bellamy는 말한다. "배경과 싸우지 말고 배경도 사진의 일부라고 여겨라."
사물을 추가한다. 공간이나 피사체에 대한 정의를 해 주는 것을 말이다. Bellamy는 배경을 간소하게 한다. "인물사진의 경우, 배경은 모두 살아있는 오브젝트가 된다. 배경의 모든 요소들은 피사체에 대한 사진 찍는 사람의 감상을 전달한다." 사물의 위치가 가장 중요하다. "사물들을 조심스레 하이라이트, 중간, 배경 부분에 배치하고 물리적인 배경과 공간에 감성을 불어 넣어라."
조명이 조화롭게 되도록 하라. 컨트라스트가(대비)가 고르게 하라. 배경을 완전 검거나 완전 하얗게 하지 말아라. 그는 "이렇게 생뚱맞고 휑한 배경은 사진의 밀도, 조화, 색상을 놓치게 만든다." 고 말한다. "사진을 그림이라고 생각하라. 그 표면에 다양한 톤들을 조화롭게 배열한다고 생각하라. 그러면, 보다 풍성한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피사체에게 하얀색이나 검정색 옷을 입지 말라고 하라. 그런 옷들은 질감과 디테일 모두 얻기 힘들다.
카메라를 평평한 곳에 설치해라. 사진과 실제 평행선은 같아야 한다. 창문이나 문은 사진의 모서리와 평행으로 만나야 한다. Bellamy는 "똑바르지 못한 벽은 산만해 보일 뿐더러, 보는 사람까지 심난하게 만든다." 라고 말한다. 하지만, 사진 속에 평행선은 정돈된 느낌도 주지만 때로는 사진 속에서 마치 액자처럼 작용하기도 한다.
Bonus Portrait Tip
하루에 찍어라. Peter Bellamy는 포트레이트를 하루에 찍을 수 있도록 자신을 단련해 왔다. "오직 연습만이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라고 말한다. "포트레이트는 배우며 세련되게 할 수 있다."
광원을 옆쪽에 배치하라. 측면광은 인물의 바디, 얼굴, 옷의 느낌을 살려준다. 빛이나 어둠이 당신의 포트레이트를 가로지르게 하지 말라. 카메라에 달린 조명을 주광원으로 사용하지 말라.
친구를 데려 와라. Bellamy는 가끔 긴장한 남성을 찍을 때 아름다운 여성을 초대해서, 그들을 친구 겸 어시스턴트가 되게 한다. 여성의 경우 매력있는 젊은 남성 어시스턴트를 데려 온다.
Bellamy's 하라 & 하지 마라
하라. 목이 길어 보이게
하라. 인물이 어깨를 펴게.
하라. 조명과 반사판을 써서 얼굴을 비춰라.
하지 마라. 얼굴을 너무 뻣뻣하게.
하지 마라. 사진을 너무 남발하지 마라. 대상은 40 포즈 정도를 취하면 싫증을 낼 것이다.
By Peter Kolonia
October 2006
Peter Bellamy's Gallery
Beter Bellamy의 홈페이지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