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심심해서 아이패드2 나 아이폰에 그림을 그리던 중. 뭔가 부족함을 느끼고 연장을 탓하기로 했습니다.후후..
기존에 그림을 그리던 어플은 Adobe에서 나온 'Adobe Idea(어도비 아이디어, 링크)' 입니다.
Adobe idea의 기능도 공짜 치고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장단점이 뭐냐면..
- 벡터 방식입니다. 그래서, 선이 부드럽게 나가고 확대해도 아주 선명합니다.
- 레이어를 지원합니다. 최대 10개까지.
- 어도비 클라우드를 지원해서 아이패드, 아이폰 or 컴퓨터에서도 이어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아이폰으로 스케치만 해 두고 아이패드로 채색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 단점은.. 뭐 딱히 없는 것 같네요. 공짜 치고 이 정도면 됐죠 뭐. 굳이 따지자면 브러쉬 종류가 별로 없는 정도?
- 여러 종류의 스타일러스를 지원합니다.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 같이 감압 방식을 지원하는 것도요.
그래서, 저는 인튜어스 크레이........ 아, 이름 참 더럽게 기네요. 자세한 설명은 여기로.
이 제품을 살려고 하다가, 아이패드 2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됩니다. Bluetooth 4.0 이상부터 지원한다나? 아이패드 2가 블루투스 2.1 일줄은 몰랐었어..
이렇게 생겼습니다.
결국, 그냥 스타일러스나 사기로 결정. 집에 놔두고 쓰지도 않는 와콤 타블렛도 눈에 밟히는데, 아이패드에 감압식 스타일러스가 웬말입니까.
이제 스타일러스는 마련했으니, 뭔가 폼나는 그림 그리기 어플이 없을까 하고 둘러 보니.. 금방 답이 나오네요.
PROCREATE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5.99 대략 7,000원 정도로 보면 되겠네요.
아이폰에서도 그릴려고 했는데, 아이패드 전용이구요.
홈페이지에 가서 보면 이 어플로 어느 정도까지 그릴 수 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잘 그리는 사람들이 그렸다는 게 함정이지만..
아무튼, 저도 한번 써 보고 나중에 리뷰를 올리던가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링크 : https://itunes.apple.com/us/app/procreate/id425073498?mt=8&ign-mpt=uo%3D4
참고로 이 어플이 애플 디자인 어워드도 수상했다네요.
Add. 아이패드 2에서 엄청나게 튕기네요. 현재 환불 신청.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