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ho he really is (그는 누구이며)
how he became president (어떻게 대통령이 되었는가?)
최근에 트럼프라는 인간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찾아 본 다큐멘터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재밌다. 독특한 부자들의 이야기는 늘 그렇듯 흥미로운데 트럼프는 어딘가 더 흥미로운 구석이 있다. 당장 영화로 만들어도 이상할 게 없는 캐릭터인데, 놀라운 건 이 미친 캐릭터를 본인이 가장 잘 내기 때문에 영화보다는 다큐가 더 재밌는 사람이라는 게 아이러니. 실제로 다큐에서도 '당신을 주제로 영화로 만든다면 누가 배역을 맡으면 좋을까요?' 하고 물어보니 '내가 해야죠.' 라고 답하는데 매우 적절한 대답이라 하겠다.
내용은 트럼프 전기에 가깝긴 한데 너무 옛날 이야기는 없고, 그가 뉴욕이라는 도시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단계에서부터 대통령이 되기 전까지의 내용이 나온다. 유명세를 얻는 과정부터 그리기 때문에 사실상 '대통령이 된 과정'으로 봐도 무방하다.
트럼프를 50년 동안 알고 지낸 지인과, 적들의 인터뷰를 통해 트럼프라는 인물을 다각도에서 비춰 보여주는데, 보면 볼수록 참 흥미로운 인물이라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론 '미국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화신' 같은 느낌이다. 경제적으로든 정치적으로든 미국에서만 나올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료 화면도 풍부하게 나오고 미국의 시대상도 엿볼 수 있으므로 시대물 다큐멘터리에 관심이 많다면 반드시 볼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